All Funding

에너지 수요 관리 ‘케빈랩’, JB벤처스에서 투자유치

2021-05-24 1 min read

에너지 수요 관리 ‘케빈랩’, JB벤처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데이터 및 IoT 기반 에너지 수요관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케빈랩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JB벤처스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투자규모는 비공개이다.

케빈랩은 데이터 및 IoT 기반의 지능형 에너지플랫폼 ‘xEMS’ 및 유무선 통신장비를 제조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인 ‘xEMS’는 D.N.A 및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건물 에너지 관리를 위한 기술로써, 가정, 건물, 공장 등에서 단위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분석, 예측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원별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해 수요반응 스마트 그리드 등 미래 에너지 환경에 대응하며 맞춤형 관리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가정 및 상가 등 지역 커뮤니티 단위의 연동형 에너지 수요관리 기술을 개발하여 에너지 멤버십 및 에너지마켓 플레이스 등을 개발하고 있다.

JB벤처스 유상훈 공동대표는 “케빈랩은 에너지 수요관리를 통한 친환경 미래 에너지 산업을 혁신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고 말하며, “케빈랩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에너지(Energy)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