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베이스인베, 테크 어드바이저로 김병학 전 카카오 부사장 영입

2021-05-26 1 min read

베이스인베, 테크 어드바이저로 김병학 전 카카오 부사장 영입

Reading Time: 1 minute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네이버, 삼성전자, 카카오에서 검색기술과 인공지능(AI) 개발을 주도해온 김병학 전 카카오 부사장을 테크 어드바이저(Tech Advisor)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티몬 창업자 신현성 의장과 강준열 전 카카오 CSO(최고서비스총괄, 부사장)가 설립한 VC로, 스타트업들에게 자본 투자는 물론, 성장 견인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강점으로 하는 투자 회사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김병학 테크 어드바이저 영입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영역을 ‘기술’ 분야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스타트업 중 기술 고도화가 중요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 2회 이상 전문 기술 자문을 제공하는 활동을 진행 예정이다.

김병학 테크 어드바이저는 “카이스트 시절부터 카카오에 이르기까지 수십년 간 쌓아 온 기술 노하우를 유수의 스타트업들에 나누어 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베이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다양한 초기 스타트업들이 직면한 다양한 기술적 난제를 함께 풀어나가며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2018년 5월 창립 이래 지난 2년 간 70여 개의 초기 기업에 투자한 바 있으며 총 4000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에 기여하는 등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기울여 왔다. 2018년 286억 규모의 펀드 결성에 이어 최근에는 377억 규모의 후속 투자펀드를 민간 출자 100%로 결성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대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는 국내 최대 4050 여성 패션플랫폼 ‘퀸잇’, 동대문 B2B 마켓플레이스 ‘신상마켓’, 한국 여행정보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 모바일 환전 서비스 ‘트래블월렛’ 등이 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