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AI 기반 제조 ‘리버티랩스’, 베이스인베-서울대기술지주서 투자 유치

2024-05-09 < 1 min read

author:

AI 기반 제조 ‘리버티랩스’, 베이스인베-서울대기술지주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국내 중소 제조 기업을 AI-driven 제조 기업으로 전환하는 리버티랩스베이스인베스트먼트, 서울대기술지주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리버티랩스는 우리나라의 성장률 저하로 내실 있는 강소 제조 기업 다수가 보편화된 기술 도입에 실패해 생산성이 저하되고 있는것에 주목했다. 인구 고령화 및 인플레이션 등의 거시 환경과 젊은 세대의 제조업 기피 현상 등으로 중소 기업의 58%가 인력 부족을 겪고 있다. AI를 비롯한 보편화된 기술을 낙후돼있는 업계에 적용, AI 기반 제조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이다.

리버티랩스는 기업을 인수합병(M&A) 하는 방식으로 시장에 진입한다. 베이비부머 세대 고령화로 30년 이상 된 중소 기업 중 81% 이상이 60대 이상 CEO이며, 이들의 후계자는 2,3 세의 가업 승계 의지 부족이나 상속.증여세 부담으로 승계 문제가 있다는 점에 집중, 인수를 통해 시장에 진입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인 제조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인수를 통해 해결한다. 리버티랩스는 이들 기업을 인수해 운영함으로써 시스템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 AI 도입을 통한 생산성/효율성 및 경영 구조 개선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있다.

리버티랩스는 PE, 전략 컨설턴트, M&A 변호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다방면의 핵심 인재를 보유, 중소 제조 기업의 인수 및 기술 적용을 위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정재문 리버티랩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정밀 부품 제조 기업을 인수하여 기술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피인수 기업의 소프트웨어, AI 등을 도입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팩토리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