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Entertainment

바른손-웨이투빗,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시범사업

2021-05-28 < 1 min read

바른손-웨이투빗,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시범사업

Reading Time: < 1 minute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블록체인 특구연계 사업’에 최종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바른손은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개발사인 웨이투빗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는데,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른손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투자금 관리툴’과 ‘P2P 기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두가지 서비스를 통해서 영화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을 접목하는 사업을 수행할 계획으로,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으로 개발된 분산신원증명(DID)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국적인 확산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른손은 자체 개발한 영화제작에 대한 노하우와 P2P 네트워크 망, 딥러닝을 통한 업스케일링 등의 자체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영역을 개발 및 운영을 맡았으며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플랫폼과 모니터링 툴을 개발 및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바른손은 부산국제영화제의 VR 시네마 이벤트를 운영하며 4K 급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성공적인 서비스화한 바 있으며, 웨이투빗은 2년이상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블록체인 기술 관련 특허까지 보유한만큼 성공적인 플랫폼의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바른손의 강신범 대표는 “컨소시엄의 구성원이 기존의 사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에 대한 기대도 크다”며 “영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분야에 블록체인을 접목하여 제작자, 아티스트 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이용자들에게는 다양성과 재미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