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edutech Funding Proptech Venture Capital

엔슬파트너스, 테크스타트업랩 3기 4팀에 프리시드 투자

2021-06-09 2 min read

엔슬파트너스, 테크스타트업랩 3기 4팀에 프리시드 투자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엔슬파트너스’엔슬 테크스타트업랩 3기에 선발된 4개 스타트업에 대해 프리시드 투자를 마쳤다고 밝혔다. 

고객의 구체적인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집중해서 발굴하는 엔슬 테크스타트업랩은 3기 진행과 총 8개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4팀에 대해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 

지앤플렉스는 행동학습 성과분석 전문기업으로 생애주기형별 행동학습 성과분석 서비스를 자체개발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생애 첫 교육연령인 5~7세의 유아들의 학습성과를 확인 할 수 없는 현 교육환경의 한계점을 개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앤플렉스는 모션인식기반의 실감형 인터렉션 교육콘텐츠와 행동학습데이터를 딥러닝기반의 데이터분석 결과로 받아 볼 수 있는 플레이에스큐(PLAYSQ) 서비스를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에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유아공공시설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PLAYSQ는 기존 아날로그 교재의 문제점과 코로나 시대에 외부강사방문과 외부 체험활동의 어려움을 대체 할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육방식으로 유치원/어린이집의 원장님과 교구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현재 전국유통망을 구축중이며, 2022년 해외서비스 런칭을 위해 다양한 협력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행동학습 성과분석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패스원골프는 골프장 이용객이 프론트데스크를 거칠 필요 없이 휴대폰 하나만으로 체크인부터 결제, 정산, 체크아웃까지 모두 가능한 골프장 전용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랜 기간에 걸쳐 대면인력 중심으로 운영되던 기존 골프장 접객문화를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화함으로써 프론트데스크 운영구조를 간소화하였으며, 키오스크 등 타 셀프 디바이스와 비교해 편의성과 확장성이 우수하다. 향후 경제력과 구매력을 보유한 고객층의 이용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수익모델을 확장할 계획이다.

빅테크플러스는 AI 기반 개인 맞춤형 부동산 추천 서비스 ‘홈큐’를 서비스 중인 스타트업이다. 빅테크플러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집을 개인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나아가 임대차계약서를 앱에서 사진찍어 전송하면 이 계약서를 기반으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신청을 완료해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홈큐”를 부동산정보 시장에서 정보 비대칭성 해소를 위한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빅테크플러스는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졸업 및 핀테크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하나원큐 애자일랩과 초기창업패키지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하나은행, 부동산114 등과 협업 중에 있다.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모블디는 비즈니스 연계형 블록체인 API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블디의 서비스 특화형 블록체인은 별도의 블록체인 노드 구축이 필요없이 표준 API만으로 빠르게 연동이 가능하여, 블록체인 개발자가 없는 일반 서비스 기업도 쉽게 신뢰도 높은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를 상용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블록체인의 기본 가치인 저작물의 원본 검증과 거래 내역의 위변조 방지를 위한 표준화에 초점을 두어 핵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확장을 위해 다차원 저작물의 저작권 관리의 증명과 소유권 이력 추적 기반의 분산연계형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통합솔루션 ‘블록노바(BlockNova)’를 런칭하였다.

엔슬 테크스타트업랩(ETSL)은 1~3년차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프리시드(Pre-Seed) 투자와 함께 6개월간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및 기술 개발, 사업 모델 및 고객 개발 그리고 지적 재산권 기획 및 관리 등 스타트업이 초기부터 건실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 멘토링을 제공한다.

엔슬파트너스 강영재 테크스타트업 투자부문 파트너는 “엔슬테크스타트업랩을 통해 기술 기반 B2B 솔루션을 개발하는 국내의 우수 창업기업을 초기에 발굴하고 지속적인 멘토링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엔슬파트너스, 테크스타트업랩 3기 4팀에 프리시드 투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