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그룹사 모집(~7/30)

2021-06-22 1 min read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그룹사 모집(~7/30)

Reading Time: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다음 달 30일까지 혁신 스타트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희망하는 그룹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사 KT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PoC, 전략투자, 상용화 등 70건 이상의 사업화 연계를 진행해 왔다. 올 하반기에는 참여 그룹사를 확장하여 혁신 스타트업과 협업을 위한 ‘매칭데이’를 추진할 예정이다.

매칭데이는 그룹사 내 사업적 수요를 기반으로 혁신 스타트업과의 협업 매칭을 지원한다.그룹사 내부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 스타트업의 기술을 빠르게 도입하여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혁신센터는 별도 심사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과의 연계 협력 비용을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이외에도 협업 스타트업 대상 ▲판교 내 사무 공간 지원 ▲센터 직접 투자 검토 및 투자사 연계 ▲사업화 자금 지원 연계 ▲특허, 법률, 통번역 등 전문가 컨설팅 ▲클라우드 크레딧 제공 등을 검토하여 지원한다. 이를 통해 그룹사와 유망 스타트업 간의 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설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최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혁신 모델 창출·신규 사업 진출 등의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그룹사는 시장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스타트업은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게 된다는 점에서 윈-윈(win-win)이다”라고 말했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