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블라블라, 한국·일본·베트남 오디오 크리에이터 모집(~7/20)

2021-07-07 1 min read

블라블라, 한국·일본·베트남 오디오 크리에이터 모집(~7/20)

Reading Time: 1 minute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가 크리에이터들이 자생할 수 있는 선순환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블라블라 크루’를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분야는 △자신의 관심사나 일상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본인만의 오디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보이스크루> △자신만의 고유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크루> △외국어를 공부 중이거나 자신만의 특화 언어로 오디오 방송을 진행하는 <외국어 콘텐츠 크루>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모집 분야로 악기 연주를 통해 나만의 선율을 선보일 <사운드 콘텐츠 크루>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전속 계약 크루인 <슈퍼크루> 모집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 SNS 팔로워 또는 구독자 수가 최소 3,000명 이상을 보유하거나 이에 상응한 자격을 보유한 전문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슈퍼크루>의 경우, 크리에이터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금 1,000만원 지급 및 환전 수수료 우대, 건강검진 지원 등 블라블라만의 특별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라블라는 베트남 앱 및 일본 사이트 런칭 등 글로벌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서비스는 런칭 이후 누적 다운로드 30만, 월 사용자 수가 15만을 돌파하였다. 이에 현지에서도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블라블라 베트남 서비스에서는 현지인 보이스크루인 <베트남 보이스크루>를 모집하고 있다. 일본 서비스에서는 현지인 보이스크루인 <일본 보이스크루>와 일본어가 가능한 한국 유저들 대상으로 <일본어 크루>를 모집 중에 있다.

블라블라 관계자는 “블라블라에서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크루 제도 및 지원 프로그램 등 체계화된 전략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디오(Audio)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