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Contents

당근마켓, 유명 웹툰 작가와 당근 경험담 담은 ‘당근모먼툰’ 공개

2021-07-08 2 min read

당근마켓, 유명 웹툰 작가와 당근 경험담 담은 ‘당근모먼툰’ 공개

Reading Time: 2 minutes

당근마켓이 유명 웹툰 작가 6명(얄개, 감자, 슌, 다운, 지수, 심봤다)과 이용자들의 실제 경험담을 위트있게 담아낸 ‘당근모먼툰(당근모먼트+그림툰)’을 연재 중이라고 밝혔다.

‘당근모먼툰’은 지난 5월 당근마켓에서 진행됐던 ‘당근모먼트’ 댓글 이벤트에서 시작됐는데. 당시 당근마켓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짧지만 기억에 남고, 수줍지만 반가웠던’ 당근 거래 경험담을 댓글로 공유하는 ‘당근모먼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에는 47,707개의 댓글 참여가 이뤄졌고, 이 중 재미있는 에피소드 6개를 선정해 6명의 웹툰 작가들과 함께 ‘당근모먼툰’을 만들게 된 것이다. 

얄개 작가와 함께한 당근모먼툰 제1화 <혹시… 꼬꼬맘이세요?>는 6월 24일 공개 이후 열흘 만에 조회 수 230만, 댓글 4800여 개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 중랑구 상봉동에 거주하는 당근 이웃의 사연을 바탕으로, 건장한 두 남자가 아기 장난감을 거래하면서 일어난 재미있는 에피소드입니다. 이 그림툰은 당근마켓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주 이용자층인 ‘육아맘’과 ‘육아파파’의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담아내 큰 공감을 자아냈다.

‘당근모먼툰’은 6월 24일 첫 화를 시작으로 오늘(7월 8일) 감자 작가와 함께한 ▲제2화 <저희 가게에는 당근 없어요…!>가 공개됐다. 이어 ▲제3화 <제가 당근입니다!> (7월 15일 공개, 작가 슌) ▲제4화 <아빠 친구예요?> (7월 22일 공개, 작가 다운), ▲제5화 <같은 날 같은 거래> (7월 29일 공개, 작가 지수), ▲제6화 <너의 꿈을 응원해> (8월 5일 공개, 작가 심봤다) 등 총 6편이 매주 목요일마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당근모먼툰은 당근마켓 앱,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및 참여 작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후 당근모먼툰에 모션과 사운드를 더하여 영상툰으로 제작,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당근마켓 마케팅팀 김한울 매니저는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일상의 이야기에 작가들의 친숙한 그림이 더해져 더욱 공감해주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당근모먼툰’을 보면서 당근 거래를 할 때 있었던 따뜻하고 재밌는 순간들을 회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