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contests

문체부-문화정보원,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공모전’ 개최(~9/17)

2021-07-13 < 1 min read

문체부-문화정보원,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공모전’ 개최(~9/17)

Reading Time: < 1 minute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세계인이 우리나라 문화를 메타버스에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오는 9월 17일까지 ‘제1회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아바타을 통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현실 세계를 대체하거나 보완한 공간으로 향후 기존 인터넷을 보완하거나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전 세계 젊은 연령층(10~20대)에서 ‘제페토’와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의 초기형태 플랫폼의 활용도가 높아 향후 문화 여가는 물론 업무, 경제활동 등 활용 영역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문체부는 문화예술, 대중문화, 게임, 콘텐츠, 스포츠, 관광, 종교활동 등 국민의 문화 여가 전반에 메타버스가 활용될 것을 예상해 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 확충을 도모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판단 아래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문화를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 시제품과 아이디어를 찾고, 일부 수상작에 대해서는 사업화와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적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는 공모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수상작을 선정해 문체부 장관상을 비롯한 상장과 상금 총 1,2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메타버스는 세계시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공간이며, 또한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한국문화 체험 콘텐츠를 통해 더욱 확대하고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도 마련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메타버스에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인 콘텐츠와 이야기에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