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진원-전력거래소, 신재생에너지 분야 창업생태계 활성화 맞손


창업진흥원전력거래소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창업인재 육성을 통한 창업저변확대 부문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체계적인 기술창업교육‧상담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분야 창업인재 및 창업기업 육성, 이를 통한 친환경분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20210803 kised - 와우테일

상호협력의 주요 골자는 ▲ 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 기초교육 및 창업상담 제공 협력 ▲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교육 및 기술상담 제공 협력 ▲ 기타 양 기관에서 추진 중인 제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 마련이다.

신재생에너지 분야 창업활성화를 위해 창업진흥원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창업상담 및 그간 축적된 창업 관련 노하우 전수 등을 제공하고, 전력거래소는 기술교육 및 기술상담 등을 제공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한다.

또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각 기관에 연계된 홍보채널을 공동 활용하여 다양한 창업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창업 및 기술관련 교육을 받고,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친환경 분야의 창업 활성화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 창업생태계 기반을 굳게 다지고, 친환경분야 창업기업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에 공동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