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GS에너지-블포파, 차세대 에너지 기술 혁신 스타트업 모집(~10/12)

2021-09-07 2 min read

GS에너지-블포파, 차세대 에너지 기술 혁신 스타트업 모집(~10/12)

Reading Time: 2 minutes

GS에너지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갈 차세대 에너지 기술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The GS Challenge. Future Energy에 참여할 창업팀을 오는 10월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더 지에스 챌린지(The GS Challenge)’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오늘날 사회와 고객의 가장 큰 니즈인 환경적 지속가능성 실현을 목표로 이에 도전하는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에 1기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The GS Challenge. Future Energy는 GS에너지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차세대 에너지 영역 테크 스타트업의 맞춤형 육성 과정을 함께 하며 사업 전반에 대한 밀착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GS에너지의 산업적 인프라와 블루포인트가 보유한 기술창업 전문 역량을 합쳐 차세대 에너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서 GS에너지는 GS에너지 계열사 전문 인력의 멘토링과 대전 GS칼텍스 기술연구소 연구 설비 및  GS파워, 인천종합에너지, 보령LNG터미널, G-CONNECT의 인프라와 협력기회를 제공한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전문 PMF(Product Market Fit)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과 기술 사업화를 위한 밀착 멘토링 및 네트워크 제공으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후속 지원팀으로 선발시 GS에너지와 블루포인트의 투자 또는 GS계열사와의 추가 협력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선발 시점부터 내년 3월까지 총 5개월간 진행된다. 차세대 에너지 기술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2인 이상의 초기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GS에너지 프로그램 담당자는 “GS에너지는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Growth through Sustainability)을 추구한다”며, “기존 에너지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신 기술과 사업모델 등 많은 부분에서 스타트업과의 협력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는 “ESG 경영은 현시대 기술의 지향점이며 스타트업에게는 큰 기회”라며,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에너지 프로그램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함께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에너지(Energy)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