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mmerce

중고나라, 메타버스 내 NFT 분양권 배포.. “중고거래 가능 아이템 확장”

2021-09-09 < 1 min read

중고나라, 메타버스 내 NFT 분양권 배포.. “중고거래 가능 아이템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주소 혁신 전문 기업 인포씨드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10월 17일까지 ‘메타버스.지오.도메인 NFT, 당신의 땅 도메인을 선점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2천만명이 넘는 중고나라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지오.도메인 NFT, 당신의 땅 도메인을 선점하라’ 이벤트는 ‘인포씨드’의 정밀주소 기술과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기술이 융합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이다. 이번 이벤트는 중고나라 회원 중 무료 분양권 제공 이벤트에 참여한 2,000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 지역의 메타버스 가상지구 NFT 분양권(면적 100m2, 약 30평)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 종료 후 취득한 분양권에 대해서는 중고나라에서 이용자 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 추후 당첨자는 무료 분양권 교환 기간 내 별도로 마련된 플레이댑 NFT 교환 페이지에서 개인소유를 인정받고 NFT로 교환 받을 수 있으며 이후부터는 플레이댑 마켓 플레이스에서 이용자 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 단 기간 내 교환이 진행되지 않은 분양권은 자동 폐기된다.

중고나라 홍준 대표는 “지금까지의 중고거래는 직접 만나서 거래할 수 있는 재화를 거래하는 것이 핵심이었으나 다가올 미래의 중고거래는 재화부터 무형의 서비스까지 거래 상품에는 한계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중고나라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거래 아이템을 발굴하고 이용자의 거래 편의성을 강화해 새로운 중고거래 시장의 모습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중고거래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