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Media

왓챠, 틱톡과 국내 최초 서비스 연동

2021-09-14 1 min read

왓챠, 틱톡과 국내 최초 서비스 연동

Reading Time: 1 minute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국내에서 최초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자 경험 확장에 나선다.

왓챠는 틱톡 내에서 왓챠피디아의 정보를 틱톡 영상 내에 링크로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틱톡 점프’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틱톡 영상을 게시하기 전 ‘링크 추가’를 누르면 바로 ‘왓챠피디아’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왓챠피디아에서 영화, 책, TV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조회하여 원하는 콘텐츠 내용을 영상에 태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틱톡 사용자는 앱 안에서 콘텐츠의 제목과 줄거리, 캐스팅 등 상세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하는 등 확장된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틱톡 점프 기능을 통해 연동된 서비스는 국내에서 왓챠피디아가 처음이다. 

왓챠 관계자는 “왓챠피디아의 방대한 콘텐츠 정보를 공유하여 틱톡 사용자들의 영상 제작에 영감을 주고, 나아가 콘텐츠를 통한 공감과 소통의 즐거움을 더욱 확대할 수 있다는데 착안해 이번 기능 연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디어(Media)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