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게임 멤버십 ‘플레이오’ 제공 지엔에이컴퍼니 팁스 선정

2021-10-19 1 min read

게임 멤버십 ‘플레이오’ 제공 지엔에이컴퍼니 팁스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게임 멤버십 ‘플레이오’를 서비스하는 지엔에이컴퍼니가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엔에이컴퍼니는 지난 7월에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라구나인베스트먼트, JB벤처스, 빈치인베스트 등에서 2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번 팁스는 JB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 

지엔에이컴퍼니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소비자가 리워드 형태의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는 ‘플레이오’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이머가 자신의 플레이데이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시 4개월만에 1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다운로드했으며 6천건 이상의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지엔에이컴퍼니는 인공지능 기반 게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게임 이탈 예측 및 대응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게임사용자에게 개인 맞춤형 게임을 추천하고 게임개발사의 게임사용자 확보를 지원하는 메타버스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JB벤처스의 유상훈 대표는 “데이터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며, “JB벤처스는 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