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포레스트 아일랜드’ 제작사 나날이스튜디오, 1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10-20 < 1 min read

author:

‘포레스트 아일랜드’ 제작사 나날이스튜디오, 1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한 방치형 힐링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나날이스튜디오는 10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리드하고 코나벤처파트너스가 참여했다. 투자 유치를 통해 나날이스튜디오는 현재 서비스 중인 ‘포레스트 아일랜드’의 서비스 고도화 및 신작 게임 ‘타이니 카페’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애니메이션적 상상력으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 제작을 지향하는 나날이스튜디오는 2012년 청년창업사관학교를 거쳐 건국대 영상 애니메이션 학과 출신 창업자와 동료들이 뭉쳐 설립한 개발사다.

제1회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최우수 개발사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널리 인정받은 ‘샐리의 법칙’과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달개구리(Flip the Frog)’ 등 모바일, PC, 콘솔, VR, AR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다수 출시한 저력과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일궈낸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나날이스튜디오의 대표작인 방치형 힐링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는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기준 평점 4.7 점을 기록 중이며, 아름다운 그래픽과 바람, 파도 소리 등의 ASMR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휴식 모드’가 특징이다. △앱스토어 ‘오늘의 게임’, ‘iPhone 필수 게임’, ‘인기 게임’ 선정 △구글플레이 ‘금주의 추천 게임’ 선정  △2022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기능성 게임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매출의 90% 이상이 해외 매출이며 미국, 일본, 한국, 대만, 호주, 캐나다, 유럽 등 다양한 시장의 유저들에게 고르게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미국 iOS 시장이 주요 시장인 글로벌향 게임이다.

박재환 나날이스튜디오 대표는 “방치형 힐링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의 제작 & 운영 노하우와 자사의 수준 높은 글로벌향 아트웍을 결합해 신작 방치형 힐링게임 ‘타이니 카페’로 차세대 글로벌 방치형 힐링게임의 명가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게임(Gam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