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운동일지 ‘번핏’ 시드 투자유치.. “프로그램 고도화 및 커뮤니티 개선”

2021-10-26 2 min read

운동일지 ‘번핏’ 시드 투자유치.. “프로그램 고도화 및 커뮤니티 개선”

Reading Time: 2 minutes

운동일지 플랫폼 서비스 ‘번핏(Bunn.Fit)‘ 운영사 버닛이 스트롱벤처스,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 블록크래프터스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2020년 3분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 번핏은 사용자들의 근력운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운동일지 서비스이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는 20만을 넘어섰으며, 2021년 10월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평점 4.9점을 기록 중이다.

번핏은 계획과 기록, 성장 확인을 통해 운동 습관화를 만들어주는 앱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수행할 운동의 종류, 무게, 횟수를 계획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제 수행한 운동을 기록한다. 이렇게 쌓인 운동 기록은 사용자가 제대로 성장하고 있는지, 다음에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는 데이터로 활용된다.

사용자들은 번핏에서 자신의 상태와 목표에 맞게 최적화된 계획을 세워주는 “번핏 운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홈 트레이닝을 위주로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하는 “유튜브 운동”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사용자들과의 연결을 통해 보다 즐겁게 근력 운동을 경험할 수 있다.

팀 버닛은 앱 서비스 출시 이후 최근 1년간 약 30번의 앱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빠르게 고도화하고 있다.  이러한 열정적인 서비스 개발의 배경에는 3명의 공동 창업자와 팀원 모두가 번핏의 열성 사용자로, 직접 헬스장에서 번핏을 사용하면서 보다 편리한 방법을 사용자 관점에서 고민한다는 점이 빠른 고도화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버닛은 이번 투자를 통해 상대적으로 지식이 부족한 초보자들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사용자의 커뮤니티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통해 단순 일지 서비스를 넘어선 근력 운동을 수행하는 모든 사람들의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정학균 대표는 “운동을 지속 가능하게 하려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운동 루틴을 찾고 성장을 경험하면서 운동의 재미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용자들이 번핏을 통해 근력 운동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스스로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트롱벤처스 신득환 심사역은 “번핏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보다 더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기존의 운동일지 서비스들이 가지지 못한 장점들을 빠르게 발전시킨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운동을 좋아하고 다양한 글로벌 경험을 가진 버닛 팀이 오랜기간 정체된 운동일지 서비스에 새로운 자극을 불러올 것을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