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휴맥스모빌리티, 아파트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카셰어링’ 선보여

2021-12-16 < 1 min read

휴맥스모빌리티, 아파트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카셰어링’ 선보여

Reading Time: < 1 minute

휴맥스모빌리티의 친환경 기업 카셰어링 브랜드 ‘카플랫 비즈’가 대우건설 푸르지오 아파트에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카셰어링’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카플랫 비즈는 지난 10일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에서 첫 번째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했고, 오는 1월부터는 다산신도시자연앤푸르지오를 비롯하여 푸르지오 신규 입주 아파트에 본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존 카플랫 비즈의 ‘업무용 차량 공유’ 서비스는 현재 수도권 내 약 150개 오피스 빌딩 ‘우리 건물 커뮤니티’에서 공유 차량을 운영 중이며, 건물 내 입주사의 임직원들은 우리 건물 주차장에서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업무용으로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업무시간 외에는 출퇴근 및 주말 레저용 등 다양한 용도로 최신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플랫 비즈는 기존 ‘업무용 커뮤니티’에 제공되던 카셰어링 서비스를 ‘주거 커뮤니티’ 영역으로 확장하였으며, 가족 단위 입주민들에게 인기 있는 ‘패밀리 밴’을 배차하여 세컨드카 구매 없이도 캠핑, 주말 나들이, 쇼핑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플랫 비즈 관계자는 “우리 아파트 주차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 공유 서비스로 인해 공유 경제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며, “한정된 아파트 단지 내 주차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