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크래프톤, 네이버제트와 글로벌 NFT 메타버스 플랫폼 만든다

2022-02-09 < 1 min read

author:

크래프톤, 네이버제트와 글로벌 NFT 메타버스 플랫폼 만든다

Reading Time: < 1 minute


크래프톤네이버제트와 ‘글로벌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든다고 9일 밝혔다. 이에 크래프톤은 네이버제트와 웹 3.0 및 NFT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전체 이용자 10명 중 9명이 해외 이용자로 구성된 ‘배틀그라운드’‘제페토’를 운영하고 있는 양사는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창작자(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장기적인 전략 파트너로서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NFT 등 웹 3.0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개발·운영하기로 했다. 양사는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합작법인(JV)을 설립하기로 했다.

양사의 첫 협력 프로젝트는 ‘이용자 창작 기반 NFT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이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등 다수의 온라인 게임을 제작한 경험과 기술을 활용해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높은 퀄리티의 버추얼 월드(가상세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용자의 콘텐츠 제작을 돕는 도구(툴) 역시 제공한다.

네이버제트는 제페토 글로벌 서비스를 설계하고 운영해온 경험과 역량을 살려 새롭고 차별화된 메타버스 서비스의 운영과 커뮤니티 및 소셜 서비스를 주도하게 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확실한 경쟁력을 지닌 플랫폼 회사와 게임 회사가 만나, NFT와 메타버스의 같은 미래를 계획하는 협력인 만큼, 함께 속도감 있게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네이버제트 및 제페토의 축적된 역량과 경험, 크래프톤의 앞선 연구 기술력을 활용하여 기존 메타버스 서비스들과 차별화되는 높은 품질의 ‘이용자 창작 콘텐츠(UGC) 오픈 메타버스’를 구현하고, NFT를 통해 글로벌 크리에이터 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FT(대체 불가 토큰) 소식 전체보기]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지난해 2월 MOU로 출발해서 웹 3.0에 기반한 메타버스 프로젝트 ‘미글루(Migaloo)’를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