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우수기관 선정

2022-03-03 < 1 min read

author: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우수기관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성과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인프라가 우수한 대학, 공공 및 민간기관을 주관기관으로 선정해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에 드는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과 함께 아이템 검증, 투자유치 등 초기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씨엔티테크는 2020년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참여하며 초기 창업기업의 안정화 및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씨엔티테크는 지난해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직접투자 15억 원 및 후속투자 94억 원, 총 109억 원의 투자 성과를 냈다. 또한, 177억 원의 매출 달성과 168명의 신규 고용, 35건의 지재권 출원의 성과를 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씨엔티테크는 지난해 총 91억 원 이상, 73건의 투자를 진행했고, 이중 초기창업기업 비율은 약 94%를 차지하고, 그 분야는 신산업과 융합된 관광, 스포츠, 농식품, 모빌리티 뿐만 아니라 그린 분야까지 다양하다”며, “앞으로도 전도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는 물론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