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tainment Fintech

IP 투자 ‘아이피샵’, 총 1억 상금 내건 오디션 ‘렛츠어게인’ 당선작 25곡 발표

2022-03-08 1 min read

author:

IP 투자 ‘아이피샵’, 총 1억 상금 내건 오디션 ‘렛츠어게인’ 당선작 25곡 발표

Reading Time: 1 minute

IP 투자 플랫폼 아이피샵은 자사가 진행한 작사·곡 오디션 ‘렛츠어게인(Let’s again)’이 총 25곡의 우수작 선정을 선정하고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렛츠어게인’은 지난 1월 아이피샵이 공식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추진한 작사·곡 오디션으로, △발라드 △댄스 △랩·힙합 △R&B·소울 △트로트 등 5개 장르마다 각 5명씩 우수자를 선발하는 형태로 전개됐다.

이번 오디션은 1등 1000만원 등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음원 발매 및 데뷔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접수기간(1월17일~2월16일) 동안 총 1608명 지원자들의 창작곡 2,117곡이 몰려 치열한 경쟁을 기록했다. 

창작자들 가운데서는 일반 회사원부터 배달직원, 대학 시간강사, 교사 등 각계각층의 예비 창작자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다수 포함됐다. 

아이피샵 계열사 새라온E&T의 A&R(Artists and Repertoire)팀과 뮤직아카데미 아베크의 전문가의 평가 결과 발라드 부문 1위는 ‘시작이 반’이 차지했다. 댄스 1위는 ‘ Cinderella’, R&B·소울 1위는 ‘바다가 필요해’ 등 25개곡이 선정됐다.

해당 수상자들에게는 상금은 물론 새라온E&T와의 협업과 함께 음원발매 빛 데뷔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안영필 새라온E&T 이사는 “이번 렛츠어게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수상자들의 음원은 유명가수와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에게 곡을 매칭하여 싱글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아쉽게 당선작으로 뽑히지는 않았지만 실력을 인정받은 아티스트의 경우 개별 연락을 통해 새라온E&T와의 협업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