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Venture Capital

패스트벤처스, 최대 10억 투자 ‘스타트’ 프로그램 런칭.. 참가팀 모집(~5/25)

2022-05-06 2 min read

패스트벤처스, 최대 10억 투자 ‘스타트’ 프로그램 런칭.. 참가팀 모집(~5/25)

Reading Time: 2 minutes

패스트벤처스는 5일부터 ‘FV 스타트(START) 프로그램‘(이하 START) 참가팀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START는 패스트벤처스가 만든 배치(batch) 기반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올해 START에 선발된 창업팀에게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패스트벤처스는 선발된 팀에게 SAFE(조건부지분인수계약) 방식을 적용, Valuation Cap(가치상한) 없이 30% Discount(할인율)만 적용되는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한다. 선발된 팀은 선발 즉시 1억원을 위와 같은 조건으로 투자받고, 빠른 팀의 경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추가 2억원을 동일한 조건으로 투자 받을 수 있게 된다. 나아가 START에 선발된 창업팀은 ‘팁스(TIPS)‘ 추천을 통해 최대 7억원까지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패스트벤처스는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을 위한 인재 지원도 적극 뒷받침 할 예정이다. 경력직 채용 플랫폼 ‘디오(Dio)’와 제휴, 개발자·기획자·마케터·디자이너 등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시니어급 경력직 인재를 비대면 및 파트타임으로 고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1개월치 월급은 패스트벤처스가 대신 지급한다.

또 START는 불필요한 데모데이가 없는 대신, 패스트벤처스 박지웅 대표가 START 팀의 성장을 돕기 위한 모든 미팅 및 활동을 직접 진행하고 밀착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사업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및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팀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패스트벤처스는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패스트파이브 3개월 무료 이용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기업교육 멤버십 1개월 무료 ▲패스트파이브, 데이원컴퍼니 등 고성장 스타트업 경영진과의 만남 ▲벤처·투자업계 네트워킹 ▲법률 및 세무 자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지웅 패스트벤처스 대표는 “이번 START 프로그램은 한국에서 가장 파격적인 조건과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라며 “패스트벤처스와 함께 유니콘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창업팀을 많이 만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 중에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는 최대 50억을 확보 가능한 ‘작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본엔젤스와 패스트벤처스 모두 데모데이 없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표방하고 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