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민간 유인 우주발사체 ‘우나스텔라’, 팁스 최종 선정

2022-05-11 1 min read

author:

민간 유인 우주발사체 ‘우나스텔라’, 팁스 최종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국내 최초 민간 유인 우주 발사체 스타트업 우나스텔라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정부 지원 스타트업 육성 사업이다.

우나스텔라는 팁스 운영사이자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추천으로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돼 올해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2년간 5억원의 기술 개발 및 연구 자금을 확보했다. 

특히 우나스텔라는 팁스의 평가 과정을 ‘패스트트랙’으로 통과해 주목받았다. ‘패스트트랙’은 올해 처음 도입된 제도로 서면 평가에서 매우 우수한 평점을 받은 창업기업의 대면 평가를 생략해 즉시 선정 및 협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든 추천권 제도다.

우나스텔라는 올해 2월 설립된 국내 최초 민간 유인 발사체 스타트업이다. 설립 한 달 만인 지난 3월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어서 팁스 프로그램까지 선정되며 초기 연구 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우나스텔라는 고도 100㎞까지 유인 우주 비행을 할 수 있는 발사체를 개발해 준궤도 우주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전기모터펌프 사이클 엔진 시스템 기반의 자체 엔진을 설계 및 개발하고 있다.

박재홍 우나스텔라 대표는 “앞으로 반드시 펼쳐지게 될 우주 시대에 유인 우주 발사체는 필수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우나스텔라는 쌓아온 기술력과 효율적인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우주 여행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나스텔라의 투자와 팁스 선정을 주도한 블루포인트는 “독일 항공우주센터 출신 대표의 발사체 관련 풍부한 경험과 국내외 네트워크, 비전과 도전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나스텔라에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에서 유인 우주 비행 발사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 나오게 된 것을 높게 평가한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TIP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