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괌에서도 카카오T 하세요” 카카오모빌리티, 괌 최대 택시 브랜드 ‘미키택시’와 협약 체결

2022-05-17 2 min read

author:

“괌에서도 카카오T 하세요” 카카오모빌리티, 괌 최대 택시 브랜드 ‘미키택시’와 협약 체결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모빌리티는 괌 최대 택시 브랜드 중 하나인 미키택시 서비스와 ‘괌 현지 운송 서비스 협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기사앱-어드민에 이르는 인프라 전체를 현지에 적용해 택시 기사들과 관광객들이 카카오T 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협력한다.

‘미키택시’는 2020년 기준 괌 전체 택시의 약 40%에 달하는 차량을 통해 서비스를 운영하는 괌 주요 브랜드 택시 중 하나다. 현재 괌 현지에서 관광객 및 현지인을 대상으로 택시 예약 서비스와 렌트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 관광지로 손꼽히는 괌은 공항-숙소-관광지 간 관내 짧은 거리의 이동이 많음에도 현지 모빌리티 플랫폼 인프라 부족으로 이동의 어려움이 많은 지역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미키택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ICT 기술 기반의 전방위적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고도화된 카카오 T 플랫폼을 괌 모빌리티 시장에 적용해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이동 수요 확보를 통한 현지 기사들의 수익 증대에도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먼저, 양사는 ‘카카오 T’를 통한 현지 택시 예약서비스를 올해 3분기 내 선보이고, 현지 기사들이 사용하는 기사용 앱 ‘카카오 T 픽커’와 제휴파트너사를 위한 ‘관제 프로그램’ 등 추가 인프라도 제공해 한국에서와 같이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둔 플랫폼 기반 택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구축을 통해 한국인 외에도 각국에서 모여든 관광객들도 ‘카카오 T’로 괌 현지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대상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번 협약은 중개 플랫폼을 통한 로밍서비스 형태가 아닌,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ICT 기술 그대로 해외 현지 인프라에 적용해 이용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시도라는데 의미가 있다”라며 “특히, 렌터카가 아닌 실시간 택시 예약서비스의 이용자-공급자 플랫폼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 것은 국내 모빌리티 기업 중 최초”라고 설명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CBO)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카카오 T’와 ‘카카오 T 픽커’의 첫선을 보이게 됐다”며, “괌에서의 서비스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향후 더 넓은 해외 시장에서 카카오모빌리티만의 고도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홍순 미키택시 회장은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업을 통해 괌에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괌 현지의 기사들에게도 수요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