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베트남 10대 지역 상업 부동산 DB 5만 건 구축
Reading Time: 1 minute

부동산 데이터 전문 기업 알스퀘어가 베트남의 주요 10대 지역 빌딩, 공단·공장, 물류센터 등 상업 부동산 전수조사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기존 호치민, 하노이, 다낭에서 전수 조사 지역을 확장해 빌딩, 공장, 물류센터 등 4만여 건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추가 구축했다.
베트남 10대 지역은 5대 중앙직할시인 호치민∙하노이∙하이퐁∙다낭∙껀터시와 글로벌 기업 공단∙공장이 많은 바리아붕타우성, 박닌성, 동나이성, 빈증성, 롱안성 등이다.

알스퀘어는 “이번 조사를 통해 국제 항구, 전통적인 공단 지역은 물론, 베트남 대도시 인근 물류센터까지 DB를 광범위하게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DB에는 입주사 정보, 임대인 연락처, 사진, 공장 유형 등의 다양한 정보가 담겼다.
이를 통해 총 5만 건 이상의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알스퀘어는 설명했다. 지난해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며 확보한 호치민, 하노이, 다낭 지역의 업무시설 DB를 포함한 양이다.
회사는 월 1회 베트남 상업용 부동산 공실 현황을 업데이트해 고객사에 전하고, 기업 대상으로 베트남 진출 상담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알스퀘어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사업을 펼치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공단, 공장 정보를 직접 수집해 의미 있는 데이터를 국내외 기업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직방, 1000억원 투자 유치…기업가치 2조5000억원 평가
- 스마트시티 혁신기술 ‘그렉터’, DS네트웍스-타임웍스서 60억원 투자 유치
- 韓프롭테크 산업, 지난 7년간 누적 투자 5조원…고용 1만명 돌파
- 트러스테이ᆞ하나은행, 주거용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MOU 체결
- [스타트업 투게더]프롭테크 스타트업과 성장하는 동반자 되겠다 ‘이지스투자파트너스’
- 이지스투자파트너스, ‘이지스 투모로우 존’ 참여기업 모집(~7월7일)
- 인테리어 커머스 스페이스T,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창업인, NFC 간편주문결제 서비스 ‘테이블로’ 베타 버전 출시
- 알스퀘어, 싱가포르 상업용 부동산 전수조사 완료 “동남아 사업 확대”
- 숙박시설 위탁운영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운영 객실 수 1100실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