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당근마켓, ‘6·1지방선거’ 통합 정보 서비스 오픈

2022-05-27 1 min read

author:

당근마켓, ‘6·1지방선거’ 통합 정보 서비스 오픈

Reading Time: 1 minute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오는 6월 1일 열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지역별 투표소 위치,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 선거와 관련한 통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투표일인 5월 27일 오전 6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선거 당일인 6월 1일 오전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근마켓 홈피드 최상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선거 당일이 아니어도,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6일 동안 당근마켓 ‘내 근처’ 탭에 마련된 ‘우리 동네 선거’ 채널을 이용하거나, 홈피드와 내 근처 탭 상단 검색창에서 ‘지방선거’, ‘선거’ 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선거 정보 상시 확인도 가능하다.

기존 인터넷 포털 등을 통해 후보자 정보나 집 근처 투표소를 찾으려면 동네별로 직접 검색해서 확인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었지만, GPS 인증을 통해 자동으로 거주 지역이 설정되는 당근마켓에서는 우리 동네에 맞춤화된 선거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어 호응을 얻어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지방선거는 각 지역별로 선거 종류와 선출 대상이 다른 만큼, 지역 기반 서비스인 당근마켓이 최적의 정보 채널이 되어 거주 지역의 선거 정보를 한눈에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용한 지역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로컬 서비스로 차별화된 편의성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