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아이 그림 보관·심리분석 ‘리틀피카소’, 3억원 시드 브릿지-전략적 투자 유치

2022-08-22 < 1 min read

author:

아이 그림 보관·심리분석 ‘리틀피카소’, 3억원 시드 브릿지-전략적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아이 그림을 클라우드에 보관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그림에 담긴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는 플랫폼 ‘리틀피카소(Little Picasso)’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키위스튜디오소풍벤처스로부터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주식회사 휴노와 주식회사 글로랑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통해 총 3억원을 유치했다. 소풍벤처스는 올해 초 시드 투자한 바 있는 기존 투자사로, 이번 브릿지 투자 라운드를 리드했다.

이번 투자사로 참여한 주식회사 휴노는 국내 최대 심리검사 전문기업으로 영유아 심리검사지 제공과 그림 분야의 심리분석 공동 연구 등 주식회사 키위스튜디오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현재 리틀피카소는 누적 아트워크(아이 그림) 6만 건을 넘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내 ‘아이 그림’ 키워드를 선점하여 아이 그림 보관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했다.

박천명 키위스튜디오 대표는 “리틀피카소 앱 내 아이들의 그림 속 심리 데이터가 심리검사 전문기업 휴노와 만나 단순한 클라우드 그림 보관 서비스를 넘어 영유아 디지털 멘탈헬스케어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확보한 자금은 AI 기술 개발 연구원, 임상심리전문가 등 심리분석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인력을 충원하여 그림 심리분석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리틀피카소’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키위스튜디오는 2022년 8월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늘의 앱’으로도 선정됐다.

[베이비테크(BabyTech)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