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크림, ‘리뉴드 테크’ 카테고리 오픈… 전문가 검수 거친 중고 스마트폰 판매

2022-11-09 < 1 min read

author:

크림, ‘리뉴드 테크’ 카테고리 오픈… 전문가 검수 거친 중고 스마트폰 판매

Reading Time: < 1 minute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은 ‘리뉴드 테크(Renewed Tech)’ 카테고리(링크)를 오픈하고, 아이폰13 시리즈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신제품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보다 4.5% 증가한데 비해, 리퍼비시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림 ‘리뉴드 테크’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전자기기 리퍼비시 전문 업체 21세기전파상의 플랫폼 크래커(Kracker)의 전문 검수 인력을 통해 엄격한 검수 및 상품화 과정을 거친 제품들이다.

기존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문제가 있어 수리를 거친 리퍼 제품이 아닌, 정상적으로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던 제품 중 ▲수리 및 교체 이력이 전혀 없고 ▲배터리 효율은 90% 이상을 유지하고 ▲전문가의 꼼꼼한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만이 검수 대상이다.

검수를 거친 제품들은 완벽한 소독 및 재포장을 거쳐 신품과 유사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된다. 여기에 12개월의 품질 보증 기간 혜택도 더해져, 그동안 중고 제품을 구입하기에 주저했던 사용자들도 안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민국 크림 사업총괄(CBO)은, “크림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은 검수를 통해 진품으로 확인된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구입하고, 판매할 수 있다”며, “’리뉴드 테크’를 통해, 기존 중고 전자제품 거래와는 달리 최상의 품질을 보증하는 제품만을 새 것과 같은 상태로 취급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찾는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고거래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