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네이버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구현하는 ‘아크아이’ 출시

2022-11-23 < 1 min read

author:

네이버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구현하는 ‘아크아이’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네이버클라우드가 네이버 제2사옥 1784에 적용된 디지털트윈(Digital Twin) 솔루션 ‘아크아이(ARC ey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크아이는 매핑 로봇(M2), 백팩 등 디바이스를 통해 대규모 공간을 고정밀 매핑과 측위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쇼핑몰, 공항, 지하철역, 고층빌딩 등 거대한 일상 공간을 디지털 트윈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과 단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핵심 기술, 전문 장비, 클라우드 인프라까지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매핑 로봇, 백팩 등 디바이스 △디지털 트윈 데이터 구축 △인공지능 기반 측위 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2D 지도 제작 도구까지 클라우드 완전 관리형으로 제공한다. 공간 데이터 설계, 프로세싱, API 서비스 등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모든 단계는 기능별로 세분화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데이터들이 네이버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돼 높은 보안 수준과 확장성을 갖춰 글로벌 진출도 가능하다.

특히 사업자의 경우, 클라우드 기반으로 대규모 데이터를 저장하고 프로세싱 해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하다. 가령, 디지털 트윈 영역을 고도화하거나 일부 변경 시에는 필요한 부분만 최소한으로 작업할 수 있다. 요금은 리소스 사용량만큼 부과되므로 사업 초기 대규모 투자 부담을 덜고 합리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 상무는 “네이버의 디지털트윈 솔루션은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연구개발(R&D) 기술력과 다양한 공간에서 실제 테스트를 거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모두 집약돼 있다”며 “자체 구축형(온프레미스, On-Premise) 상품이 아닌 클라우드 완전 관리형으로 출시해 별도 설치 없이도 콘솔에서 데이터 프로세싱부터 API 생성까지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등 차별화를 더했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