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출시

2022-12-12 < 1 min read

author: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네이버클라우드네이버, NICE평가정보(이하 NICE)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산 및 소득에 따른 이용자 관심 분야를 분석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Cloud Data Box) 내에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옵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는 빅데이터 환경에서 다각도로 데이터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는 종합 분석 서비스다. 고객 구매 여정 분석을 위해 네이버 사용자 검색클릭, 쇼핑검색, 쇼핑구매 데이터가 제공되던 기존 옵션에, 네이버 사용자 관심사 및 구매 의도 데이터와 NICE 신용 정보를 결합해 새로운 옵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네이버클라우드는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규 옵션은 네이버가 보유한 25개 중분류 및 310개 소분류로 구분된 콘텐츠 소비 기반 중장기 관심사와 34개 중분류 및 588개 소분류로 구분된 검색·클릭 기반 구매의도 데이터에 NICE가 보유한 카드 거래 실적, 신용평점 등 신용 정보 140여 개 항목을 결합해 제작됐다.

이를 통해 고객군 신용도나 소득 수준 등에 따른 관심사 및 구매의도 지표를 분석하면 구매 패턴, 대출 수요 예측 및 광고·마케팅 전략을 보다 효과적이고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다. 신용거래 수요가 있는 특정 고객군 주요 관심사와 구매 의도를 파악해 금융권과 협업을 모색할 수도 있다고 네이버클라우드는 강조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NICE는 오는 13일 롯데호텔에서 금융 기관과 연구소, 빅데이터 유관 기관의 임원진을 대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서비스 소개 및 관련 프로모션을, NICE에서는 서비스 활용 방안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