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참깨연구소, 싱가포르 법인 설립 “글로벌 진출 확대”

2023-01-05 < 1 min read

author:

참깨연구소, 싱가포르 법인 설립 “글로벌 진출 확대”

Reading Time: < 1 minute

블록체인 기반 통합 키(KEY) 플랫폼 기업 참깨연구소는 첫 해외 법인인 싱가포르 법인을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참깨연구소는 지난해 8월 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 센터가 진행하는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돼 싱가포르에서 디지털 키 플랫폼 ‘키링’과 키링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인 ‘자동 출입 솔루션’을 선보였다.

참깨연구소 싱가포르 법인은 웹 3.0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주력할 예정이다.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과 디지털 키 발급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의 개발·공급에 나선다. 또 싱가포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 올해 1분기(1~3월)까지 시드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참깨연구소 한국 법인은 키링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비즈니스에 집중할 계획이다.

참깨연구소 싱가포르 법인은 한국 법인 대표인 김도현 최고경영책임자(CEO)와 함께 최민규 최고기술책임자(CTO), 신민기 최고운영책임자(COO), 이경원 최고성장책임자(CGO) 등 총 4인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이경원 참깨연구소 싱가포르 법인 공동대표는 “참깨연구소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2분기(4~6월)까지 싱가포르 블록체인 메인넷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첫 해외 독립법인인 싱가포르 법인을 교두보로 삼아 아태지역은 물론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