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 헥사곤벤처스와 오는 21일 ‘밸류업 데모데이’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헥사곤벤처스는 오는 21일 유망 AI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 지원을 목적으로 AI 공동 펀드에 참여할 투자기관 모집과 함께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먼저 1부 행사에서 조성될 공동 펀드는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AI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목적 및 안내와 함께 생성형 AI 기술인 ChatGPT 활용방안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후 2부 행사에서는 AI 스타트업 기업들이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기술적 문제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피드백과 자문을 받을 수 있는 데모데이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AI 스타트업 기업들은 기술 개발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 유치와 협력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인공지능 기업에 대한 글로벌 투자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국내 인공지능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혁신센터-한양대에리카, ‘제10회 스타트업815 IR’ 공동 개최
-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행사 ‘로컬공감’ 참가자 모집(~5월)
- 부산연합기술지주, ‘2023 이노폴리스 전략산업 데모데이’ 참가팀 모집(~4월10일)
- 브랜드액셀러레이터 ‘에제드’, 마케팅 얼라이언스 결성… 공동 웨비나 개최(3/30)
- 현대백화점X서울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개최, 참여기업 모집(~3월31일)
- 유럽 ‘VIVATECH 2023’, 韓 ‘올해의 국가’ 선정…스타트업 30개사 참여
- “스타트업-전문직 플랫폼, 소비자 편익 위한 해법 모색 필요”
- 프라이머, 생성 AI 해커톤 개최…오는 26일까지 참가자 모집
- KISED partners with U.S. Embassy to help K-Startups enter US market
- 경기혁신센터, 제12회 ‘스타트업815 IR–NEXT’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