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브랜드액셀러레이터 ‘에제드’, 마케팅 얼라이언스 결성… 공동 웨비나 개최(3/30)

2023-03-22 2 min read

브랜드액셀러레이터 ‘에제드’, 마케팅 얼라이언스 결성… 공동 웨비나 개최(3/30)

Reading Time: 2 minutes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브랜드엑셀러레이터 ‘에제드’는 국내외 마케팅 업계에서 활약 중이며 이름을 떨치고 있는 인사이더 코리아, 마티니, 인덴트코퍼레이션, 어센트코리아와 뜻을 모아 ‘마케팅 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공식 행사로 ‘고객 중심 이커머스 마케팅을 실행하는 5가지 방법‘이라는 온라인 공동 웨비나를 주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브랜드 차별화 메시지, 숏폼, 리뷰, 인텐트 마케팅 등 ios 14 업데이트 이후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키워드를 주제로, 성공적인 이커머스 운영 퍼포먼스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공유하는 것이 핵심이다.

연사로는 △에제드 이재무 대표 △인사이더코리아 이진우 대표 △마티니 이선규 대표 △인덴트코퍼레이션 김진우 CRO △ 어센트코리아 김윤경 본부장이 격변하는 이커머스 환경 속에서 데이터 및 리뷰 활용과 단계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을 이어간다.

‘재정의’라는 핵심 가치를 가지고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에제드’의 이재무 대표는 ‘범람의 시대,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메시지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웨비나에서 수많은 브랜드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전략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일관되게 전달하여 마케팅과 브랜딩, 나아가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본질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한다.

AI 기반 크로스채널 고객 경험 플랫폼 인사이더코리아의 이진우 대표는 ‘숏폼에 빠진 Z세대를 사로잡는 이커머스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에서 인사이더가 보유한 솔루션 기능으로 숏폼 전략을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다. ‘인사이더’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28개 국가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파트너사에 CRM 마케팅 자동화, CDP, 개인화 및 추천 등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유니콘 기업이다.

풀퍼널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마티니는 ‘MKT & Growth & CRM 마케팅팀 함께 일하기’라는 내용을 전한다. 마티니는 기업의 웹/앱 서비스 성장에 필요한 풀 스택 기술 및 노하우와 그것들이 고객에게 유산으로 남아 완전히 고객에게 전이되게 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김진우 CRO는 동영상 리뷰 및 숏폼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서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숏폼 영상 리뷰 마케팅 전략’에 대해 전한다. 숏폼 영상 바탕의 실 구매자의 리뷰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과 다양한 광고 소재를 만들고 자동으로 집행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어센트코리아 김윤경 본부장은 ‘우리가 찾던 꿈의 고객이 스스로 걸어 들어오게 만드는 인텐트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검색 데이터에서 고객들의 의도를 먼저 발굴해내고 스스로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드는, 더 나아가서는 팬덤이 되도록 하는 전략과 광고 없이 주목받는 콘텐츠, 잠재고객 확보 방법 등을 소개한다.

에제드의 이재무 대표는 “일주일 새 웨비나 등록 인원이 400여 명이 넘었다. 그만큼 ios14 업데이트 이후 시장의 변화가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반증이 아닐까 싶다. 더욱 더 1st party data, 즉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디테일한 마케팅 설계가 중요한데 그 부분에 대한 니즈가 상당한 것 같다. 이번 웨비나가 그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케팅테크(Ma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