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 ‘데모데이 20’ 성료…온오프 3천여명 참여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지난 20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스파크랩 20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20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유튜브와 이벤터스 등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된 웨비나에도 약 1000명이 참여했다. 스파크랩 데모데이는 올해 상반기에 스파크랩 20기 배치(batch) 프로그램 참가 기업으로 선발된 ▲플루언트UUUUU 약올려쇼핑의여왕 카피클 리맥스장사왕맛있저염뮤즈라이브에스랩아시아 등 10개팀이 무대에 올라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 및 비전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행사장 외부에서는 스타트업들의 홍보 부스 전시가 열렸다.

wowtale.net 20 3 - 와우테일

스타트업 발표 이외에도 실리콘밸리에서 주목받고 있는 AI 검색 엔진 스타트업 ‘벡타라(Vectara)’의 창업자 아마르 아와달라(Amr Awadallah)와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전문가이자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차상균 초대 원장이 <기업을 위한 AI: 생존과 도약을 위한 전략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스파크랩 이한주 공동대표의 진행하에 패널 토론을 실시했다.

또한 세계적인 포커 플레이어이자 스타트업 투자자인 필 헬무트(Phil Hellmuth)가 스파크랩 그룹 제임스 리 파트너와 함께 스타트업 초기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과 더불어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공유하는 좌담회도 가졌다.

wowtale.net 20 4 - 와우테일

기조연설에서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은 “스무 번 째 스파크랩 데모데이는 여러 스타트업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어떤 혁신을 만들어내는지, 그리고 미래를 여는 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다시 한번 깨닫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오늘 발표하는 팀들이 이 자리에 오기까지 많은 실패를 딛고 일어섰을 도전에 진심으로 뜨거운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

스파크랩 김호민 공동대표는 “스파크랩은 팀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피난처와 휴식처가 되어줄 수 있는 조력자로 함께 하고자 한다”며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20기 스타트업들이 후속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지난 18주간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더 빠른 성장을 이뤄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