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워크에 시프티 연동···플랫폼 확장

2023-04-27 2 min read

author: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워크에 시프티 연동···플랫폼 확장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업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중심으로 다양한 서드파티 서비스를 연동해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기능을 카카오워크 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카카오워크와 통합 인력 관리(HRM) 솔루션 시프티를 연동해 조직도 및 구성원 정보, 근무 일정 연동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시프티는 기업 규모와 관계 없이 휴가 관리, 출퇴근 기록, 근태 정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사무직뿐만 아니라 스케줄링이 까다로운 교대근무나 현장직 근로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워크는 기업용 인력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20여만 기업 고객을 보유한 시프티와 협업해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인사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워크에서 시프티를 사용할 경우, 인사 담당자가 별도의 세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카카오워크의 조직도 및 구성원 정보가 시프티에 자동으로 연동된다. 인사 담당자가 카카오워크에서만 정보를 변경해도 자동으로 시프티에서는 변경된 정보가 반영되기 때문에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서 유연하게 인사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임직원들은 시프티에 입력한 휴가 및 근무일정을 카카오워크 상태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동료들과 보다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카카오워크에서 시프티를 처음 도입하는 20인 미만의 기업은 기본적인 근무일정, 출퇴근 기록과 리포트로 근태를 관리할 수 있는 베이직 플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전문적인 전자결재, 기업 맞춤형 인력 관리 환경 구축, 대규모 인력 운영에 특화된 강력한 보안 및 제어 기능 등 추가적인 기능을 원하는 기업은 시프티가 제공하는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 플랜 등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워크는 다양한 서드파티 서비스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플랫폼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월, 버티컬 솔루션 전문기업 메타넷디엘이 개발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를 카카오워크와 연동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워크 상에서 메타이알피포유가 제공하는 ▲모바일 학생증 연동 ▲학사일정 및 수강신청 연동 ▲수업용 카카오워크 단체 대화방 자동생성 ▲학사행정 정보 알림 메시지 발송  ▲교직원용 단체 업무 대화방 자동 생성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의료 분야에서는 헬스케어 전문기업 비트컴퓨터와 협업해 카카오워크 상에서 의료정보시스템(EMR)을 연계해 진료 처방에 따른 단체 카카오워크 대화방 자동 생성, 진료 처방 알림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워크를 통해 일정 및 진행 상황을 실시간 알림봇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구글 캘린더, 구글 드라이브, 지라, 깃허브 등을 연동했으며 사용자는 업무와 관련된 중요한 내용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전자계약 서비스인 위드싸인을 활용해 비대면 계약 서명⬝체결이 가능하다. 

향후 카카오워크는 인력 관리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서드파티와 서비스 제휴를 확대해 업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개방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제휴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업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카카오워크와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 분야의 강자 시프티의 협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인사 정보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카카오워크를 중심으로 더욱 다양한 외부 서비스를 손쉽게 연결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