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시프티, 2022년 영업이익 16.5억…전년비 1332% 성장

2023-04-03 1 min read

author:

시프티, 2022년 영업이익 16.5억…전년비 1332% 성장

Reading Time: 1 minute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 시프티가 2022년 총 매출 33.8억원, 총 영업이익은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 73%, 영업이익 1332% 성장한 수치다.

시프티는 올해 창업 5년차 기업으로 동명의 인력관리 솔루션 ‘시프티’를 주요 제품으로 국내 인력관리 및 근태관리 업계에서 탄탄한 실적을 쌓아왔다. 창업 3년차인 2020년에 이미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이후로도 매년 자사의 성장 기록을 갱신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시프티의 성장에는 주 52시간의 도입, 장기간의 팬더믹으로 인한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와 같은 근무 형태의 다양화, 클라우드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기업의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 등 외부 환경적인 요인들이 긍정적인 성장 동력으로 작용했다. 제품의 우수성도 빼놓을 수 없다. 시프티는 기업의 규모와 업종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다. 기사용중인 기업용 솔루션들과의 연동도 쉽다. 가장 큰 장점은 솔루션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기업은 시프티 도입으로 근무일정, 휴가, 출퇴근기록, 급여정산, 전자계약, 전자결재, 메시지, 오픈 API 및 사내 ERP 연동 등이 모두 가능하다. 시프티는 이같은 외내부적인 요인들을 성장 발판으로 삼아 3년 연속으로 흑자 및 영업이익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시프티는 국내 SaaS 기업들간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B2B SaaS 생태계의 구축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자사의 풍부한 현금 창출력을 바탕으로 직접 투자에 나섰다. 시프티와 사업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SaaS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으로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1개사에는 투자가 완료되었고, 3월 중으로 1개사에 대한 추가 투자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신승원 시프티 대표는 “올해로 창업 5년을 넘어가는데, 5년만에 투자를 받는 회사에서 자체 이익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회사가 된 것이 감개무량하다”라며 “시프티의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앞으로도 국내의 B2B SaaS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략적 투자 및 협력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