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패션 커머스 ‘차란’, 12.1억원 추가 유치…53.6억원으로 시드 투자 마무리

2023-07-28 2 min read

author:

패션 커머스 ‘차란’, 12.1억원 추가 유치…53.6억원으로 시드 투자 마무리

Reading Time: 2 minutes

마인이스가 운영하는 패션 커머스 서비스 ‘차란’이 12.1억원 규모의 추가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총 53.6억원으로 시드 투자를 최종 마무리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추가 시드 투자에는 우리벤처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올 2월까지 진행된 첫 시드 투자에서는 굿워터캐피탈, CJ대한통운, SM컬처파트너스, T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스파크랩 등과 다수의 엔젤 투자자로부터 41.5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투자 혹한기에도 탄탄한 서비스 운영 능력과 성장세를 보여주며 시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차란은 SPA부터 명품까지 인기 브랜드의 중고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판매하는 패션 커머스 앱이다. 판매자 편의를 위해 의류 수거 후 살균 처리, 의류 촬영,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한다. 이 과정에서 자체 검수 시스템을 통해 중고 의류의 정품 여부, 상품 등급, 실측 사이즈 등 구매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판매자, 구매자 측면에서 모두 신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의류 거래 방식으로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올 2월부터 6월까지 4개월 동안 거래액은 월 평균 100% 이상 성장하고 있다. 또한, 7월 기준 등록된 의류 수량이 누적 2만 2천 벌 이상이고, 앱 설치 5만 건 및 앱 스토어 평점 4.9점(5점 만점)을 기록하면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추가 시드 투자에 참여한 우리벤처파트너스 차승준 팀장은 “마인이스는 중고 거래의 가장 불편한 점을 쉽게 해결해주면서 중고 의류 시장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해줄 구체적인 모델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베타 테스트에서 충분히 증명하였기에 높은 성장성을 기대하고 투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혜성 마인이스 대표는 “옷장 속에 잠자고 있던 의류들의 가치를 발견하고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는 과정에서 많은 고객 분들이 옷을 통해 공감과 유대를 느낀 것은 물론,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제시해주신 것이 베타 기간의 가장 큰 수확이었다”며 “이번 투자금으로 좋은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검수와 물류 인프라를 확충해 국내 대표 패션 커머스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