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파 #3] 로쉬코리아 “5060액티브시니어의 여가취미 활동부터 복합문화공간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YouTube 동영상
YouTube 동영상

로쉬코리아는 ‘오뉴(ONEW)하우스’ 라는 시니어 서비스 브랜드를 개발했다. 온라인 앱과 오프라인 클래스 공간을 기반으로 5060 구매력 있는 액티브 시니어 대상 참여형 체험 및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북촌과 응암동에 오프라인 오뉴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온라인 오뉴하우스앱을 통해서는 200개가 넘는 체험·문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10월 말에는 삼청동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인 현대갤러리 맞은편에 지상 3층, 지하 1층 연건평 420여 평 규모의 건물을 통으로 임대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의 액티브시니어 대상 문화복합 공간을 오픈한다. 클래스부터 F&B까지 아우르는 ‘시니어를 위한 디즈니랜드’를 표방하고 있다. 

현준엽 로쉬코리아 대표는 “5060 시니어 세대를 위한 신 복합문화 공간이자 체험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액티브시니어 계층은 은퇴했지만 여전히 자기 주도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고 이에 돈을 아끼지 않는 세대들이다. MZ세대에 집중된 공간 일변도에서 탈피해 시니어들이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고 놀이와 먹거리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통합 공간을 제공하는 곳은 찾아보기 힘든데 오뉴하우스가 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