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테사, 키움증권과 실명거래 계좌 연동 상품 출시

2023-08-16 < 1 min read

author:

테사, 키움증권과 실명거래 계좌 연동 상품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가 키움증권과 고객 실명거래 계좌 연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제1호 상품 출시에 속도를 낸다고 16일 밝혔다. 

테사는 지난 달 12일 금융당국으로부터 제재조치 면제 결정을 받은 이후,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 ‘제1호 수리’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첫 신호탄으로 키움증권과 고객 실명거래 계좌 연동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와 거래 활성화 등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회사측은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투자계약증권 제1호 상품 출시 및 STO 시장 개척에 있어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조각투자 산업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테사와 키움증권은 지난 해 7월, ‘조각투자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투자자들의 안전한 투자 환경 조성에 협력한 바 있다.

계좌 연동 서비스 도입으로 테사 플랫폼 고객들은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조각투자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테사 앱 내 ‘자산’ 메뉴에서 본인 명의의 키움증권 계좌를 연결 및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제1호 상품이 출시되면 미리 입금된 예치금을 통해 빠른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기존 키움증권 고객들의 경우 테사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과정을 거치면 보유 계좌 연결을 통해 바로 계좌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의 실명거래 계좌 연동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김형준 테사 대표는 “금융당국이 요구한 투자자 보호관련 보완조건을 모두 이행하고 제재조치 면제를 받음에 따라 국내 최초 투자계약증권 제1호 상품 출시에 전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계좌 연동 서비스를 통해 조각투자 시장의 상품 표준을 제시하는 선도 업체의 지위를 더욱더 확고히 하고 키움증권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향후 STO 시장을 선점해 퍼스트무버로서 입지를 빠르게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조각투자 전체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