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벤처스,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운용사 선정…연내 50억원 규모 투자조합 결성


액셀러레이터 리벤처스한국벤처투자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2023년 1차 출자사업‘ 운용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재간접펀드는 비수도권의 초기창업기업에 주력하여 투자하는 펀드로, 총 35개의 운용사 중 8개사가 선정되어 320억원 이상의 자금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2023년 1차 출자사업에는 총 35개 운영사가 지원했으며, 이 중 리벤처스를 포함 8개사만이 선정됐다. 리벤처스는 50억원 규모의 투자조합을 연내 결성할 예정이다.

리벤처스는 설립 3년만에 4개의 블라인드 펀드와 다수의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약 40여개의 스타트업에 성공적으로 투자했다. 운용인력 포트폴리오 중 AI 반도체 설계 스타트업 리벨리온,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조기업 그린바이오, 대체육 제조기업 HN노바텍,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기업 라라스테이션 등이 있다. 

wowtale.net wowtale.net unnamed 1 4 - 와우테일

리벤처스는 2022년 팁스(TIPS) 운영사 선정에 이어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의 운용사로 선정됨에 따라 ‘충청엔젤투자허브 개인투자조합’을 포함해 지역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100억원의 투자자금을 확보했다.

특히, 이번 재간접펀드는 리벤처스가 지역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획 중인 “전략적 투자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마중물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벤처스 김나경 대표는 “이번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운용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 및 보육에 기여하고, 지역 투자 활성화와 지역간 투자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