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센터, 남원청년마루 개소식 개최.. “남원 특화 창업 전주기 맞춤 지원”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남원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남원청년마루’ 개소식을 운영, 남원지역 청년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wowtale.net wowtale.net 1 2 - 와우테일

‘청년 곁에 남원, 도약하는 남원 청년’이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고 있는 남원청년마루는 남원시 동충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2층 규모(690.44㎡)로 라운지, 보육공간, 강의실, 공유주방 등으로 구성된 청년·창업 복합 지원공간이다. 

개소식에는 남원시 곽주영 경제농정국장을 비롯해 남원청년마루 강영재 센터장, 남원시의회 김길수 의원, 한명숙 의원, 이미선 의원, 오창숙 의원 등 내빈과 남원지역 청년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청년마루에서는 공유주방(음식제조시설) 원데이클래스, 청년체험부스(방향제, 수분크림 제작), 창업아카데미, 운영위원회 위촉식, 남원청년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다.

wowtale.net wowtale.net 5 - 와우테일

남원시 곽주영 경제농정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남원에 특화된 창업 전주기 맞춤형지원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남원 청년 곁에는 청년마루가 있을 것이고, 우리센터를 통해 남원 청년이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재 청년마루 센터장은 “우리 청년마루를 통해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 이곳을 청년이 찾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 청년·창업 지원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를 통해 ‘남원 청년들의 거점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