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맞춤형 인솔 제작 ‘휴먼퍼포먼스랩’, 신보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

2023-10-06 2 min read

author:

맞춤형 인솔 제작 ‘휴먼퍼포먼스랩’, 신보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휴먼퍼포먼스랩(HPL)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스텝업 도전기업`에 선정돼 3년간 최대 10억원의 금융 지원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스텝업 도전기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잠재 기업 중 사업 경쟁력이 우수해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신사업 선도 기업을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창업 후 5년 이내의 초기 사업화 또는 본격 성장 단계에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제품 생산 및 마케팅을 돕는다.

휴먼퍼포먼스랩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 발 사진을 찍어 앱을 통해 전송하면 인공지능을 통해 하중이 가해졌을 때의 족저압 분산과 변형 형상을 예측해 개인의 발에 최적 설계된 맞춤형 인솔 ‘FitSole’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GNN 모델을 이용, 제품 고도화 단계에 있으며 시장 진출과 팁스(TIPS) 투자유치를 준비 중이다. 

기존의 개인 맞춤형 인솔 족부 측정부터 제작하는 데까지 약 3-4주의 시간이 걸리고 비용이 비싸지만 휴먼퍼포먼스랩의 ‘FitSole’은 족부 측정의 과정을 최첨단 인공지능을 이용, 비대면으로 정밀 측정함으로써, 비용과 제작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맞춤형 인솔이 필요한 평발, 요족 환자, 혹은 오래 뛰거나 걷는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은 자가 촬영한 발 영상만으로 자신의 족저면에 딱 맞는 맞춤형 인솔을 받아볼 수 있다.

휴먼퍼포먼스랩의 이태용 대표는 Harvard University와 The Johns Hopkins University에서 연구했고,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국립싱가폴대학교)에서 조교수로 근무하는 등 생체역학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 및 개발했으며 2021년 휴먼퍼포먼스랩을 첫 창업했다. 

이태용 대표는 “창업과 스타트업에 경험이 많은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토단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의 아이템 검증을 검증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황지현 전담 멘토와 함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Slush 2023, CES 2024와 같은 유수 글로벌 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해외에서 알리고 있다. 휴먼퍼포먼스랩의 권찬이 이사는 “넓은 전시장을 오래 걸어야 하는 박람회 특성 때문인지 제품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직접 찾아오시기도 한다. 아직 국내에는 족부 관련한 문제에 대해 환자분들도 스스로 불편함의 원인을 모르시는 경우도 많은데, 회사를 더욱 성장시켜 인솔의 대중화와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의 족부 관련한 불편함을 해소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휴먼퍼포먼스랩은 올해 CES2023 참여에 이어 올해 말 SLUSH2023, 내년 초 CES2024, 참석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통해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홍보하고, B2B 계약 유치 및 고객 유치 채널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태용 휴먼퍼포먼스랩 대표는 “이번 신용보증기금의 프로그램 지원 대상 선정 및 자금 유치확정은 자사의 기술력,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 인정 받았다는 것”이라며 “신용보증기금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초기에는 족부질환을 진단 받고 인솔을 처방받은 환자를 중심으로 시장 진입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인솔의 보편화로 국민 모두의 건강한 보행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싶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