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3D프린팅 ‘매이드’, 26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10-25 < 1 min read

author:

3D프린팅 ‘매이드’, 26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3차원(3D) 프린팅 기술 스타트업 매이드(MADDE)는 26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매이드가 지난 8월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분사한 지 약 2개월 만에 이뤄졌으며 DSC인베스트먼트슈미트, 에트리홀딩스, 현대자동차그룹 등이 참여했다.

매이드는 3D 프린터를 활용한 ‘실리콘 카바이드(SiC)’ 기반 부품 제조기술을 확보한 스타트업이다. 실리콘 카바이드는 실리콘(Si)에 비해 고온·고전압 환경에 강하고 전력 소모가 적어 차세대 전력 반도체의 핵심 소재로 꼽힌다.

하지만 실리콘 카바이드는 경도가 다이아몬드처럼 높아 절삭 가공 등 고난도의 생산 기술이 요구된다. 반면 적층 제조 장비인 3D 프린터를 활용해 실리콘 카바이드 기반 부품을 생산할 경우 공정이 간소화돼 가공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감되고, 복잡한 형상을 생산할 수 있다.

매이드는 해당 기술을 활용해 첨단 산업 중 하나인 반도체 부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번 투자금을 3D 프린터 장비 개선과 연구개발(R&D), 설비 확충에 활용한다. 특히 다음 달 서울 뚝섬 인근에 170평 규모의 생산 공장 건설에 착수한다.

이후 우주 항공과 원자력 분야로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로켓의 엔진 노즐 확장부와 위성 거울, 소형 원자로의 핵연료 분말 용기 등 실리콘 카바이드 기반의 여러 부품을 3D 프린터로 만든다. 이를 위한 부품 프린팅 최적화 설계도 이미 마쳤다.

조신후 매이드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실리콘카바이드 3D프린팅 파일럿 라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적층 제조 기술 개발을 통하여 국내 제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