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wowtalk

[쉬벤처스 인터뷰②] 당신의 니즈에 딱, 취향저격 서비스 ‘레비테이트-오파크’

2023-11-10 5 min read

author:

[쉬벤처스 인터뷰②] 당신의 니즈에 딱, 취향저격 서비스 ‘레비테이트-오파크’

Reading Time: 5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고 더인벤션랩이 운영하는 ‘2023년 민간협력 여성벤처·스타트업 육성 사업’이 오는 29일 2023 Sheventures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초기 유망 여성 스타트업 8개팀을 소개한다. 

여성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딥테크 및 SaaS형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여성 창업팀 8개사가 선정돼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시켰다. 와우테일은 데모데이를 앞둔 참가팀의 인터뷰를 통해 여성 창업자들의 빛나는 인사이트와 기술력을 알아보고 차세대 글로벌 여성 리더의 비전을 살펴봤다. 

레비테이트오파크는 이용자의 취향을 정확하게 타깃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비테이트의 ‘ 이블’은 더 맛있는 하이볼 한잔을 쉽고 간편하게 마실수 있도록 전문가와의 콜라보를 통한 고퀄리티의 액상 RTD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파크는 수천개에 달하는 가구와 관련된 속성값을 생성AI를 활용해서 자동으로 분류하고, 이를 상황 별로 나누어 프롬프트에 입력하면 원하는 가구 정보를 제공, 성향과 니즈에 알맞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전문가 콜라보로 업그레이드된 액상 RTD ‘이블’

  • 투자유치 단계 : 프리시리즈A
  • 투자유치 목표 금액 : 5억원
  • 투자유치 희망 시기 : 2024년 1분기

레비테이트의 서비스 

EBLE(이블)은 EasyBlend(이지블렌드)를 줄인 말로, 쉽게 블렌딩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뜻을 담아 레비테이트에서는 티, 향신료, 과일 등을 블렌딩하여 쉽고 간편하게 더 맛있는 한잔을 만들수 있는 액상형태의 음료베이스를 만드는 브랜드인 이블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M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전문성있지만 다양한 맛을 액상 한포로 즐길 수 있도록 탄산수와 술을 섞어 하이볼을 마실수 있는 하이볼 블렌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박상원 대표

우리 제품의 경쟁력

이블의 하이볼 블렌드는 크게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랭킹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와의 레시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퀄리티의 맛을 즐길수 있다는 점, 실온보관되는 액상 한포로 1잔을 만들 수 있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여기에 이색적인 테마와 스토리를 맛으로 표현하여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나 “술”의 영역을 오픈하여 취향에 맞는 술을 넣어 마실수도 있고 뿐만 아니라 논알콜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어 주량에 따라 다르게 마실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비테이트는 이러한 이블의 제품을 HACCP 인증 공장을 직접 운영하여 제조하고 있으며 액상 음료베이스를 만들기 위해 특수제작된 설비와 한잔에 딱 맞춰 레시피를 개발하여 확장성있는 제품들을 직접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타깃 고객층에 따라 빠르고 유동적인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개발, 원가율을 낮춰 출시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성과 

이블을 통해 21년 설립 시점부터 빠른 제품의 출시와 판매를 통해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21년 설립 이후 누적 매출 10억을 달성하였으며, 올해 매출 6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블은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제품의 첫 출시를 진행하였고, 와디즈 내에서도 괄목적인 성과를 보이며 22년 말에는 와디즈의 메이커 지원 프로그램인 넥스트브랜드에 선정되어 투자를 받은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1년, 22년 연속 와디즈 어워즈를 수상하였으며 와디즈에서는 이례적으로 3년 연속 평균 평점 5.0 만점에 5.0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22년에는 푸드 카테고리에서 유일한 top10 메이커로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와디즈 뿐만 아니라 22년 말부터는 백화점 3사,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의 입점 제안을 받아 40여회 이상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였으며 매회차 전량완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B2C 뿐만 아니라 하이볼 베이스라는 독특한 제품의 출시를 통해 B2B 채널로의 확장과 다양한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인터콘티넨탈 호텔, 아시아나 등 이블의 하이볼 베이스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투자를 받아야 하는 이유

첫째, 제조부터 유통까지. 레비테이트는 음료베이스 액상 제품을 만들수 있는 HACCP 제조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유통에 이르는 전과정을 운영하여 낮은 원가율, 높은 퀄리티, 빠른 트렌드의 반영을 통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제품의 확장성. 이블의 액상 제품은 음료베이스라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섞였을 때 가장 빛을 발하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제품의 특성상 파트너사가 가진 제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용이하고 파트너사의 니즈에 맞게 개발될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에 따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하고 확장범위의 제한이 적습니다.

셋째, 유통 시장의 확장성. 하이볼 블렌드는 알콜을 포함하고 있지 않지만 술 키워드를 사용하여 출시되는 제품입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용이하게 유통이 가능하고 술을 잘 마시지 못하더라도 마실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B2C 시장뿐 아니라 개별 업장에서도 활용할수 있는 형태로 B2B 시장으로의 확대를 진행중에 있으며 유통기한도 길고 상온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 또한 가능합니다.

자재와 공간을 시각적으로 매치해 쉽고 편리하게 ‘오파크’

  • 투자유치 단계 : 시드
  • 투자유치 목표 금액 : 2억원
  • 투자유치 희망 시기 : 2023년 4분기

오파크의 서비스  

자재를 공간과 매치해 시각적으로 쉽게 풀어내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공간은 자재로 시작하기에, 다양한 자재 브랜드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디자인으로 소통할 수 있다면 인테리어 업체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인테리어 업체에게는 고객과 디자인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 영업에 도움을 주고, 공급 거래처에게는 오마가비의 브랜딩과 마케팅으로 타깃에게 효과적인 노출을 해 판매 증진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김혜린 대표

오파크의 서비스  

다양한 자재를 다루고 있으면서 모든 프로세스에서 디자인으로 소통하는 공간 디자인 산업군 특성에 맞게 시각적으로 쉽게 풀어냅니다.

공간 디자인을 할 때 찾는 자재는 명확합니다. 디자인하는 공간에 목적이 있기 때문인데요, 디자인 감도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 가성비 제품, 아토피 자녀를 위한 제품 등 다양한 니즈에 맞는 카테고리로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형 거래처들의 장기 재고부터 판매 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갑니다. 수준 높은 브랜딩과 높은 타깃 노출 수로 판매를 빠르게 견인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개인이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에 반해 오마가비는 업체가 대상이 되어 그들만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면서(디자인과 영업, 마진) 자재를 판매해 고객 이해도가 높은 서비스임이 경쟁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성과  

감도 높은 디자인으로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어서 문자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10%의 고객(인테리어 업체)들로부터 매일 자재 알림을 받고 싶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대형 자재 거래처와 납품 거래 협약을 완료했고,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승부를 보는 다양한 자재 거래처들을 확보했습니다.

 우리가 투자를 받아야 하는 이유 

첫째, 허들이 존재하는 인테리어 업계 커뮤니티에 진입한 타 업계 출신 팀으로 해당 씬에 들어와서 전문성은 갖추고 있으나 새로운 시각으로 시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둘째, 개발 기간을 현저히 단축시킬 수 있다(투입되고 있는 개발팀이 자재 관련 서비스와 admin을 개발했던 팀)는 것과  셋째, 성공할때까지 같이 가는 팀원들이라는 점입니다. 

[인테리어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