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더인벤션랩, 오는 29일 여성 창업자 육성 ‘2023 쉬벤처스’ 데모데이 개최

2023-11-08 2 min read

더인벤션랩, 오는 29일 여성 창업자 육성 ‘2023 쉬벤처스’ 데모데이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 초기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은  여성 창업자 육성 프로그램인 ‘2023 쉬벤처스(SheVentures)’ 데모데이를 오는 29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쉬벤처스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민간협력 여성벤처·스타트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초기 유망 여성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투자함으로써 여성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더인벤션랩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딥테크 및 SaaS형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여성 창업팀 8개를 선발해서,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창업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BTB(Back To Basic) 캠프’, IR 컨설팅,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IR 라운드 등 다각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BTB(Back To Basic) 캠프’는 더인벤션랩이 자체 개발한 초기 창업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핵심 매트릭스 분석에 기반하여 초기 창업팀의 사업 모델을 분석하고 정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더인벤션랩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팀에 대해 초기 투자를 하고 팁스(TIPS) 프로그램도 연계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창업팀은 ▲AI 기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 ‘스냅셀’, ▲3D 실시간 웹 렌더링 기술력을 활용한 주얼리 마켓플레이스 ‘로고몬도’ ▲국내 거주 외국인 대상 자동차 구독 서비스 ‘위카코퍼레이션 ’ ▲B2B 타깃 인테리어 자재 유통 솔루션 ‘오파크’  ▲포켓형 하이볼 액상 RTD ‘이블(EBLE)’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미국 FM2050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몰을 통한 판매 ‘비기웍스’ ▲인도네시아 타깃, 인플루언서 영상 데이터를 활용한 AI 화장품 추천 앱 ’케이스타일허브’ ▲베트남 타깃, 모바일 AI 피부진단 및 케어서비스 플랫폼 ‘코스앤코랩’이다.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할 이번 데모데이에는 국내외 투자사 및 스타트업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선발팀의 사업 소개와 함께 본 프로그램 기간 내 달성한 성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데모데이에서 피칭 외에 팀 별로 네트워킹 부스를 설치해 행사에 참가한 기관 투자자와 고객사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및 고객사 매칭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사업 소개와 투자 및 협업에 관한 네트워킹 이벤트 형식의 박람회와 밋업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쉬벤처스(SheVentures)는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런칭한 여성 창업가 특화형 프로그램으로, 총 13억원을 투자할 정도로 좋은 역량을 가진 팀들이 다수 선발됐다”며 “향후 딥테크를 주도하는 여성창업가 발굴에 좀 더 무게중심을 두고 선발 및 투자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