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컴업 참가 외국 창업팀] 가상 퀀텀 컴퓨터 개발사 큐퍼펙트(QPerfect)

2023-11-11 2 min read

[컴업 참가 외국 창업팀] 가상 퀀텀 컴퓨터 개발사 큐퍼펙트(QPerfect)

Reading Time: 2 minutes

[편집자주] 컴업(ComeUp) 2023 행사에는 전체 참가 스타트업의 60%를 해외 창업팀이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와우테일은 미니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외국 창업팀을 소개한다. 인터뷰에 도움을 준 빅뱅엔젤스우메이마(Oumaima)님께 감사를 전한다.

프랑스 기반의 딥테크 기업인 큐퍼펙트(QPerfect)이 퀀텀 기술 분야에서 엄청난 진전을 이뤘는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가상 퀀텀 컴퓨터를 개발했다고 주장한다. 이 회사가 개발한 플랫폼은 이전에 없던 정확도로 수천 개의 큐비트를 모사하며 현재의 퀀텀 컴퓨터를 능가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Comeup 2023에 참가한 Georges Le Nigen Business Developer(오른쪽)

강력함, 보편성, 접근성으로 대표되는 큐퍼펙트의 혁신은 표준 PC에서 다양한 큐비트 유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퀀텀 컴퓨팅의 범위를 확대한다. 이 기술의 폭발적인 발전은 퀀텀 응용 프로그램 시장을 촉진하며 기술의 전반적인 가치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QPerfect은 전 세계의 정부, 대학, 기업과 협력하여 맞춤형 퀀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ComeUp 2023’ 참가를 통해 한국 정부 및 국내 스타트업과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Q1. 회사와 제품을 소개해주세요.

QPerfect은 세계적인 퀀텀 컴퓨팅 전문가 팀이 만든 딥테크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 위치한 유럽 퀀텀 사이언스 센터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성능 측면에서 모든 기존 퀀텀 컴퓨터를 뛰어넘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고정도의 가상 퀀텀 컴퓨터를 만들었습니다.

Q2.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핵심 강점은 무엇인가요?

우리의 제품은 아래와 같은 강점이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 거의 완벽한 정확도를 달성하여 수천 개의 큐비트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보편성: 차가운 원자, 초전도, 포토닉스 등 모든 종류의 큐비트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접근성: Qperfect은 사용자 친화적으로 표준 PC와 호환됩니다. 사용 편의성은 퀀텀 개발을 촉진하여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가치를 창출합니다.

Q3. 지금까지 어떤 성과를 거뒀나요?

우리는 정부, 대학, 기업과 협력하여 자체 퀀텀 컴퓨터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구축하여 기후 변화와 같은 글로벌 이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Q4. ‘ComeUp 2023’에 참여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ComeUp 2023’에서 한국 및 기타 국가의 잠재적인 파트너 및 투자자들과 만나기 위해 참여했습니다.

Q5.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의 협력 형태는 어떻게 기대하고 있나요?

한국 정부가 20억 달러를 투자하여 강력한 퀀텀 생태계를 만들 계획이라고 들었습니다. 우리는 기술과 전문 지식으로 이 성장에 이바지하고자 하며, 앞으로 수개월 동안 한국 정부 및 한국 퀀텀 스타트업과 협력할 계획입니다.

[컴업(ComeUp) 2023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