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컴업 참가 외국 창업팀] 사우디 기반 약국 전용 ERP 제공 ‘줄렙(JULEP)’

2023-11-11 2 min read

[컴업 참가 외국 창업팀] 사우디 기반 약국 전용 ERP 제공 ‘줄렙(JULEP)’

Reading Time: 2 minutes

[편집자주] 컴업(ComeUp) 2023 행사에는 전체 참가 스타트업의 60%를 해외 창업팀이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와우테일은 미니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외국 창업팀을 소개한다. 인터뷰에 도움을 준 빅뱅엔젤스우메이마(Oumaima)님께 감사를 전한다.

줄렙(Juleb)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제약 분야 SaaS 스타트업으로, 약국 전용 ERP 시스템인 Pharmacy OS를 제공한다. 포인트 오브 세일, 재고 관리, 구매, 수요 예측,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의 모듈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약국의 규정 준수, 운영 및 성장을 지원한다.

Juleb은 제약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 최첨단 기술의 통합 및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현재 500개의 약국과 1,500명 이상의 사용자가 Juleb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우디 FDA의 Drug Trace and Track, 전자상거래 및 전자처방 시스템과 연동되어 있다. Juleb은 Sanabil500, Propeller VC 및 유명한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Juleb은 ComeUp 2023에 참가하여 새로운 시장 진출 기회와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고,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전문가 및 투자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전략적 투자자들과의 논의에 열려 있으며, 네트워크를 확장하고자 하는 Juleb은 제품을 활용하여 약국 사업 및 전체 제약 산업에 가치를 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Q1. 회사와 제품을 소개해주세요.

Juleb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제약 분야 SaaS 스타트업입니다.

Juleb의 제품은 Pharmacy OS로, 포인트 오브 세일, 재고 관리, 구매, 수요 예측,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의 모듈을 포함하는 약국 전용 ERP 시스템으로, 약국의 규정 준수, 운영 및 성장을 지원합니다.

Q2.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핵심 강점은 무엇입니까?

Juleb의 핵심 강점은 제약 산업에 대한 이해, 새로운 기술의 활용 및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최적화입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비즈니스를 성장할 수 있도록 UX/UI 제품 경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에서의 처방 관리 개선,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 기능 및 추천, 보고서 및 대시보드를 통해 사용자에게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제공 등이 있습니다.

Q3. 지금까지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현재 500개의 활성 약국과 1,500명 이상의 사용자가 Juleb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FDA의 Drug Trace and Track, 전자상거래 및 전자처방 시스템과 통합되었습니다. 시드 단계 스타트업으로서 Sanabil500, Propeller VC 및 몇몇 유명한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았습니다.

Q4. ComeUp 2023에 참가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Juleb은 Invest in Saudi와 Monsha’at 부스의 일환으로 ComeUp 2023에 참가했습니다. Juleb은 새로운 시장 진출 기회를 평가하고, 전략적 협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Juleb 제품은 약국 사업 및 제약 산업에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Q5.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어떤 유형의 협업을 기대하십니까?

Juleb은 한국 시장에서 제약 산업 전문가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해당 분야에 지식이 풍부한 전략적 투자자들과의 논의에 열려 있습니다. 더욱이 국제적인 허브로서, 다른 나라 사람들과 소통하여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잠재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컴업(ComeUp) 2023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