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Sanar : Virtual Hospital 기술로 사우디의 의료 서비스 혁신을 선도한다

2023-11-14 2 min read

author:

Sanar : Virtual Hospital 기술로 사우디의 의료 서비스 혁신을 선도한다

Reading Time: 2 minutes

[편집자주] 컴업(ComeUp) 2023 행사에는 전체 참가 스타트업의 60%를 해외 창업팀이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와우테일은 미니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외국 창업팀을 소개한다. 인터뷰에 도움을 준 빅뱅엔젤스우메이마(Oumaima)님께 감사를 전한다.

사우디 아라비아에 기반을 둔 Sanar는 가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의료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 회사는 가상 병원(virtual hospital)을 운영하여 환자들이 자신의 일정이나 위치에 맞춰 집에서 편안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anar의 포괄적인 가정 방문 서비스는 의사 방문, 실험 검사, 간호 서비스 등을 포함하며, 모두 온라인으로 접근 가능하다.

환자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사우디 전역 24개 이상의 e-클리닉에서 300명 이상의 전문 의사와 연결되며, 각기 다른 의료 분야의 의사들로부터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받는다. Sanar는 환자의 편의를 중점으로 두며, 그들의 서비스는 사우디에서 가장 큰 5대 보험에 의해 보장된다.

현재 Sanar는 사우디의 주요 VC가 주도하는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진행 중이다. Sanar는 한국 스타트업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사우디 중소기업청과 함께 ComeUp 2023에 참가하였다. 

Q1. 회사와 제품에 대해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Sanar는 가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회사로, 현대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상 병원을 운영하여 환자들이 집에서 편안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날짜, 시간 및 장소를 환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가정 방문 서비스는 의사의 집 방문, 집에서의 실험실 검사, 간호 서비스 등 다양한 옵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Sanar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의료 상담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내 24개 이상의 e-클리닉에서 300명 이상의 의사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전문 분야의 의사들이 환자들에게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2. 제품이나 서비스의 핵심 강점은 무엇입니까?

Sanar는 환자의 편의에 매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모든 의료 서비스를 접근 가능하게 하고 사우디 아라비아 내 5대 보험사에 의해 보장되는 일체형 기술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Q3. 지금까지 이룬 성과는 무엇입니까?

모든 서비스는 보험에 의해 보장되어 고객들에게 큰 비용 절감을 제공합니다. 수익과 자금 조달 측면에서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가장 큰 VC 중 하나가 주도하는 시리즈 A 투자 라운드에 있습니다.

Q4. ComeUp 2023에 참가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사우디 아라비아 중소기업부(Monsha’at)와 함께 컴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5.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어떤 형태의 협력을 기대하고 계십니까?

우리는 한국의 스타트업들을 만나고, 다른 한국 파트너들과도 협력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컴업(ComeUp) 2023 소식보기]


스타트업 투자의 숨은 말 '다코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