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Funding

달롤컴퍼니, 20억원 규모 시리즈 A2 브릿지 투자 유치

2023-12-27 < 1 min read

author:

달롤컴퍼니, 20억원 규모 시리즈 A2 브릿지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브랜드 ‘달롤‘ 운영사 달롤컴퍼니가 최근 20억원 규모의 시리즈 A2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로이투자파트너스, 대성창업투자가 리드 투자사로 나섰으며 기타 법인 및 개인투자조합 등이 참여했다. 달롤컴퍼니는 지난해 현대기술투자와 동문파트너스로부터 2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로이투자파트너스와 대성창업투자는 ‘스텝업 농식품투자조합’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달롤컴퍼니는 지속해서 농식품 모태펀드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국내산 쌀을 활용한 국내 유일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비즈니스 모델의 성과와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보고 있다.

리드 투자사인 로이투자파트너스의 조재희 수석 심사역은 “국내에서도 점차 글루텐프리 개념이 대중화되고 있는 시점에 국내 최초로 완공한 글루텐프리 제조 공장을 보유한 점,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B2C 뿐만 아니라 B2B 채널 확장을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되는 점 등을 보고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이번 투자 라운드 리딩 배경을 설명했다.

 박기범 달롤컴퍼니 대표는 “2023년 한 해 동안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진출한 전국 편의점 및 삼성웰스토리, 풀무원, 호텔 등 대형 유통 채널과의 공급 계약 체결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 어렵게 투자를 유치한 만큼, 달롤컴퍼니만의 브랜드 경쟁력과 글루텐프리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리딩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투자금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