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2024년 3월에 100억 이상 투자받은 한국 스타트업

2024-04-01 2 min read

2024년 3월에 100억 이상 투자받은 한국 스타트업

Reading Time: 2 minutes

올해 3월에 대형투자(mega funding)를 받은 스타트업을 정리했다. 지난 1월과 2월에 비해 대형투자 건수와 금액이 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투자 혹한기가 끝나고 봄바람이 부는 느낌이 분명 느껴진다고 할까?  

우선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AI 기반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베어로보틱스LG전자로부터 6천만 달러(한화 800억 원 규모)를 투자받았다. LG전자는 베어로보틱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로봇 사업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약 4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 초록마을 인수 과정에서 일으킨 단기 차입금을 인수금융으로 전환하고, 유치를 확정했던 100억 원 규모의 투자금 납입이 완료되면서 대규모 리파이낸싱을 마무리했다.

테이블오더 서비스 티오더가 300억원대의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에는 KDB산업은행 LB인베스트먼트가 약 130억원을 투자했으며 수 주 내 170억원대 2차 투자를 받을 예정. 지난해 약 1000억원대 기업가치를 평가 받은 티오더는 이번 라운드에서 3,000억원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가 총 271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에는 프리미어파트너스, BNH인베스트먼트, BSK인베스트먼트, 본음인베스트먼트, 디에스투자증권, 얼머스인베스트먼트, HB인베스트먼트, 신영증권, HRZ가 참여했다.

지난 2020년 설립한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전문기업 솔리비스기술보증기금, 코스피 상장기업, 벤처투자사, 증권사, 금융사 등 국내 대기업과 기관투자사 10여곳으로부터 2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

알고케어시리즈A 라운드에서 150억 투자를 받아 맞춤형 영양관리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는 스타셋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 IBK기업은행, L&S벤처캐피탈, JB인베스트먼트, 메이플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무인기 설계 제조 및 항전부품개발 전문기업 프리뉴가 총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티인베스트먼트, BNK투자증권현대기술투자, 한국투자증권, 뉴메인캐피탈, 스틱벤처스 등이 참여한 이번 투자를 통해 오는 2026년 IPO를 성공시킨다는 목표다.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WIRobotics)가 1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 이번 투자에는  인터베스트, 지유투자, JB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하나벤처스, 퓨처플레이가 참여했다.

의료 AI 스타트업 프로메디우스스타셋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우리벤처파트너스, 크릿벤처스, 빅무브벤처스, DK메디칼시스템 등에서 112억원 규모의 시리즈A 추가 투자유치. 누적 투자유치액은 135억원에 달한다.

플라스틱 폐기물 처리 및 재생 원료 제조 기업 테라클(Terracle)인비저닝파트너스, DSC인베스트먼트, 현대차그룹의 제로원, KDB산업은행, 슈미트 등에서 10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카카오 남궁훈 전 대표가 설립한 AI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아이즈엔터테인먼트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유치. 아이즈엔터는 AI 기술을 활용한 관심사 콘텐츠로 팬덤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만든다는 목표다.

이처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뤄진 대형투자는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위 투자 내용은 와우테일에서 보도한 기사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실제로 집행된 투자 정보와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하시길.

[대형투자(mega funding]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