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아론,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편의성 확대 맞손

2024-04-05 < 1 min read

author:

아론,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편의성 확대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충전온다’의 운영사 아론카카오모빌리티와 플랫폼을 통한 이동식 전기차 충전 서비스의 도입 및 주차운영 현장에서의 충전 관련 불편사항 개선의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의 업무 협약 체결의 주요 내용은 △전기차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이동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의 플랫폼화 방안 모색 △환경부의 이동식 전기차 충전 서비스 관련 지원 사업을 위한 양사의 적극적인 업무 협력 △주차운영 현장의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의 개발 및 적극적인 업무 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아론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많은 전기차 사용자들이 이동식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 확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아론은 부족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를 활용한 온디맨드 충전 서비스로 해결하는 스타트업이다. 전기차 수요보다 충전 인프라가 부족해 일어나는 사회적 갈등을 ‘충전을 배달하는 서비스 방식’으로 풀어내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아론의 서비스 ‘충전온다’에는 AIoT 관제 시스템을 통해 관리자가 모든 충전 서비스 제공 현황을 실시간으로 원격 모니터링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론의 핵심 기술인 AIoT 관제 시스템을 적용해 주차장 내에 설치되어 있는 수십 개의 충전기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관리 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남재현 아론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의 MOU 체결을 통해 아론의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충전온다’의 플랫폼화가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인프라 중심의 전기차 충전 시장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제공으로 산업 패러다임을 전환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충전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